네덜란드 미스티파이 야채탈수기 채칼 오일스프레이 후기 입니다. 미스티파이 오일스프레이 채칼 탈수기 등은 솔직히 말하면 반드시 필요한 필수템은 아닌데요. 하지만 없으면 허전한 식비와 잡일을 덜어주는 은근 효자템입니다.
미스티파이 제품을 구매하실 분에게 미리 말하지만 온라인에서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공구 등을 잘 확인해서 구매하세요. 솔직히 말해서 미스티파이 제품이 저렴한 제품은 아니지만 성능이나 이런 종합적인 면을 따져보면 미스티파이 채칼 탈수기 오일스프레이 3제품은 쓸만한 제품입니다.
주방의 도우미 미스티파이 제품 후기를 소개합니다.
목차
미스티파이 야채탈수기 채칼
최근 새롭게 등장한 신상 야채탈수기 & 채칼입니다. 채칼 탈수기 제품은 솔직히 여기저기 다양한 브랜드들이 많아서 뭐가 좋다고 말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미스티파이 만능 채칼 장점이라면 파채부터 감자 슬라이스 등 채썰기, 슬라이스 등 다양한 형태가 전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단점이라면 칼질하는 것보다 채칼을 선호하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일일이 갈아끼우는 것 만큼 귀찮은 것도 없습니다. 결국 채썰기, 슬라이스 (편 썰기), 강판 중에서 쓰는 건 채썰기만 쓰게 되더라구요. 채칼 종류가 총 6가지나 되는데 솔직히 슬라이스는 쓸 일이 별로 없습니다.
이유를 설명하면 얇은 슬라이스는 1.5mm, 굵은 슬라이스는 2.5mm 인데요. 집밥 해드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2.5mm도 감자칩 정도로 실제로 집에서 딱히 쓸데가 없습니다. 애호박전 할 때나 슬라이스를 하는데 너무 얇으면 어차피 맛이 없으니 큰 의미 없더라구요.
미스티파이 채칼이 가장 쓸모있을 때는 명절 같을 때나 김장할 때 대규모로 할 때 확실히 좋은데요. 남편한테 시켜도 훌륭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미스티파이 채칼은 마늘 편 썰기 할 때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개인적인 팁을 하나 드리면 드럼형 채칼 브랜드들도 많이 있는데 채칼을 편썰기로 자주 쓰셔야 하는 분들은 드럼형을 쓰실 것을 추천합니다.
(공구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좋다고 하는데 그렇게 사놓고 보면 잘 안 씁니다.)
미스티파이 채칼 종류
- 강판
- 얇은 슬라이스 1.5mm
- 굵은 슬라이스 2.5mm
- 얇은 채 2.1mm
- 굵은 채 2.8mm
- 물결무늬 슬라이스 채칼
- + 야채 홀더
여기서 다른 분들에게 팁을 하나 드리면 양파가 은근 칼이 많이 가는 야채인데 채칼로 사용해도 눈 매운건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럴 때는 양파는 손질하기 전에 미리 찬물에 잠깐 담군 다음에 채칼로 썰면 눈 안 맵게 양파를 손지할 수 있습니다.
일반 채칼과 다른 점이라면 야채 홀더가 있어서 감자나 양파 등 둥근 야채들을 마지막까지 손 안 다치고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6종류의 채칼과 야채 홀더 그리고 5L짜리 야채탈수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야채탈수기와 만능 채칼은 뚜껑만 갈아 끼우면 되서 이건 정말 편합니다.
미스티파이 야채탈수기
채칼 보다 은근 자주 쓰는 것이 바로 미스티파이 만능 야채탈수기인데요. 이게 은근 괜찮은 것이 다른 제품들처럼 누르는 형태가 아니라 탈수기처럼 회전으로 돌려서 물을 빼는 거라 샐러드용 야채부터 방울토마토 등 과일까지 전부 다 가능합니다.
(단 주의할 점은 딸기처럼 무르기 쉬운 과일은 패스하세요.)
다른 야채탈수기와 뭐가 다른가 하면 스프링으로 누르는 야채탈수기는 어찌됐든 탈수하고 나면 식감이 떨어지는건 어쩔수 없는데요. 이건 그런 걱정 없이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신박한 템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탈수 효과가 굉장히 좋습니다.
양배추 샐러드 하실 분은 채칼로 써신 다음에 가볍게 헹구고 나서 야채탈수기로 물 빼면 바로 드셔도 될 정도입니다. 5리터 용량이 어느 정도냐면 음… 중급 김치통 정도 되는 사이즈라서 가정집 용으로는 아무 문제 없습니다. 오히려 혼자서 쓰시는 분에게는 살짝 크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미스티파이 야채탈수기 채칼 가격
*미스티파이 마스터 샐러드 스피너 8PC세트 야채탈수기 및 채칼 포함 44,000원 (쿠팡 기준)
전 공구하는 사람이 아니라서 따로 링크는 없습니다. 쿠팡 가격을 기준으로 가져왔는데 5만원 대부터 공구는 3만원대까지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참고로 저는 그냥 쿠팡에서 보고 개인적으로 따로 구매했는데 좀 더 저렴하게 사고 싶으신 분은 공구를 찾아보시길 추천합니다.
(전 공구를 잘 안 하는게 나중에 환불할 때 불편하더라구요.)
미스티파이 오일 스프레이
미스티파이 제품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 오일 스프레이인데요. 뭐 오일 스프레이라는 거 말고는 사용방법도 특별한 것이 없고 그냥 흔히 알고 있는 일반적인 스프레이입니다. 이게 그냥 다이소 분무기 보다 좋은 점이 무엇인가 하면 안개 스프레이라 한 번에 분사하는 용량이 얼마 안됩니다.
보통 올리브 오일 등을 위해서 사용을 많이 하실 텐데 식초, 간장, 맛술 등을 스프레이에 넣고 뿌려 드시면 깔끔하고 간 조절도 쉽습니다. 물론 찍어 먹을 때의 그 손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어색할 수 있지만 스프레이로 뿌리는 것이 간 조절은 완벽합니다.
(팁을 하나 드리면 파전이나 김치전, 만두 등에다 간장 스프레이를 살짝 뿌려 놓으면 완벽하게 간이 됩니다.)
아무튼 분무기가 다 같은 분무기 아니냐하고 생각되시겠지만 미스티파이 오일스프레이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흘러내리지 않는다는 겁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는데 나름 특허 받은 기술력이라 시간이 지나도 깔끔하게 쓸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그리고 오일 스프레이를 쓰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요즘은 후라이팬이 코팅이 잘되어 있어서 예전처럼 식용유를 듬뿍 뿌리면 건강에도 안 좋답니다. 오일 스프레이로 가볍게 코팅만 해주면 기름도 아끼고 건강도 지킬 수 있어서 오일 스프레이를 쓰시길 추천합니다.
미스티파이 오일스프레이 세척 및 주의사항
1. 세척방법은 간단한데 그냥 세제물에 분사를 몇 번 해주고 나서 다시 물로 분사를 해주면 끝입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하죠.
2. 다만 사용전에는 최소 3~4번 정도는 미리 분사를 해서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팁을 하나 드리면 올리브유, 현미유 같은 경우는 산패가 있을 수 있으니 커버를 꼭 씌워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미스티파이 오일스프레이 가격
미스티파이 네덜란드 글라스 오일스프레이 기름병 가격 18000원 쿠팡 기준
미리 말씀드리지만 쿠팡에서 사는 것이 훨씬 더 비쌉니다. 공구로 구매하시면 만원대 초반부터 있으니 이것저것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찾아서 추천하고 싶지만 괜한 오해를 살 수 있어서 참고만 해 주시길 바랍니다.
솔직히 미스티파이 브랜드가 제일 좋다라고 하면 그건 거짓말일 겁니다. 가격도 저렴하다고 할 정도는 아닌 것이 당장 다이소만 가도 훨씬 저렴한 제품들 많이 있습니다. 다만 성능이나 관리 면에서 볼 때 개인적으로는 속썩이는 일 없이 무난한게 쓸 수 있는 제품아닌가 싶네요.
요리가 즐거워지는 주방템 미스티파이 채칼 탈수기 오일스프레이 내돈내산 후기입니다.